기사 메일전송
대한의학회, 수련·평가센터 개소 - “전공의 수련프로그램 - 전문의 자격시험 - 세부·분과전문의 연계하는 장…
  • 기사등록 2014-11-12 21:27:41
  • 수정 2014-11-12 21:28:47
기사수정

대한의학회가 지난 11일 오후 5시 30분 서초구 양재동에  ‘대한의학회 수련·평가센터(수련·평가센터)’를 개소했다.

수련·평가센터가 마련됨에 따라 26개 회원학회와 함께 전공의 수련에서부터 평가 및 세부전문의젝도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의 연구와 발전을 모색하고 일관된 운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었다.
 
2-19.jpg

이 센터에서는 최근 행정 위탁을 맡게 된 전문의자격시험의 시행뿐 아니라, 전공의 수련과정과 전문의 자격시험의 연계 등 중·장기적인 전문의 자격 관리 방안이 연구·수행될 것으로 보인다.

개소식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지제근 명예교수(대한의학회 17대 회장)는 “대한의학회가 오늘날 의료계뿐 아니라 정부·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것은 어떠한 외부 환경 변화에서도 중립적인 자세로 학문적인 전문성과 학자적 양심을 잃지 않았기 때문이다”며 “이번 대한의학회에 설립된 수련·평가센터는 향후 우리나라 졸업후 의학교육의 발전에 중요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길” 당부하였다.  

대한의학회 김동익 회장은 “대한의사협회와 병원협회를 비롯한 관련 부서간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전문의료인력의 수련과 평가업무를 선진화하는 데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를 수행하기 위하여는 26개 전문과목 회원학회 책임자들의 적극적 참여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2-20.jpg

또 “대한의학회는 의협의 산하기구로서 맡은 바 역할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그간의 공조체제를 유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련·평가센터에는 전담 인력이 충원되었고 대한의학회의 일반 회무와 독립된 별도의 조직 및 예산이 편성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57951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