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미래의학연구재단 ‘The 3rd BCC in2022 ;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 개최 2022-07-0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이사장 한상대)이 오는 8월 12일(금) 하이브리드 방식(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The 3rd BCC in2022 ;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를 개최한다. 

Bio-Venture Competition에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는 7월 13일(수) 자정까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연구자, 2인 이상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첨단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의학과 관련 된 전 분야이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이며 심사는 재단 심사위원단의 서류 심사에서 6인을 선발하고, 8월 12일(금) 구두평가를 통해 최종 3인을 선발하여 1등 1,000만원,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을 수여한다. 


또 우수기술 특전으로 창업기업/예비창업자 맞춤형 액셀러레이터 전문보육 프로그램을 제공, 재단 협력기관 기반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크 연계, 재단 Seed 지분 투자 또는 투자 연계 등 기술 성숙도에 따른 단계적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8월 12일(금) 오전 구두 평가 후 오후 세션에는 Bio-Venture Congress 이 개최된다.

프로그램은 ▲㈜엠디뮨 배신규 대표이사의 바이오벤처 창업과 기업가 정신, ▲JMI 경영전략연구소 김도균 연구소장의 창업과 비즈모델, ▲서울대학교병원 이사람 교수의 병원의 기술 실용화를 위한 노력, ▲㈜디지털사이언스 이정희 대표이사의 벨류업 제고를 위한 바이오 기술가치평가의 이해, ▲한국평가데이터(주) 차호선 차장의 제약·바이오 분야 기술기업 가치평가, ▲제2회 바이오벤처 경연대회 참가 기업이었던 ㈜더도니 박민희 연구소장의 ㈜더도니 주요사업 소개, ▲법무법인 세움 변승규 변호사의 스타트업, 벤처기업이 주의해야 하는 법률 이슈 등이 소개된다. 


이를 통해 재단은 바이오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에 유용한 최신 정보와 성공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지난 5월 23일 등록했다.

액셀러레이터는 주로 3년 이하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성장을 위한 시드 투자, 연결, 판매, 멘토쉽, 교육, 그리고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문 보육을 아우르는 기관이다. 

재단은 미래의학 차세대 인재들의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술을 조기에 발굴하고 기술 단계에 최적화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술 상용화 및 유관산업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 재단은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김효수 연구원장이 생명과학분야의 후학 양성과 미래 가치를 지닌 연구의 실용화를 위한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2016년 설립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재단 법인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