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대표적 눈 성형 쌍꺼풀수술, 개인 맞춤형 접근 중요 2022-07-01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이목구비 중에서도 움직임이 활발한 눈은 얼굴 상단에 위치해 주목도가 높은 부위로 인상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눈 크기와 미세한 눈매의 차이에도 큰 인상 변화를 만들며, 사람의 전체적인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한다.


이에 인상이나 이미지 변화를 위한 눈 성형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가장 대중적인 수술 ‘눈 성형’

눈 성형은 비교적 작은 변화에도 큰 변화를 유도할 수 있어,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수술로 꼽힌다.


대중이 선호하는 외모 트렌드에 따라 눈 성형 트렌드도 주기적으로 바뀌며, 선호하는 수술 방법도 달라진다.


부산 에스클래스성형외과 심진희(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눈 성형은 유행하는 스타일에 따른 획일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기보다는 개개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고, 추구하는 목적에 따라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과거 쌍꺼풀이 짙은 큰 눈이 유행했다면 최근에는 매력적인 홑꺼풀이나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눈꼬리가 처진 유순한 인상보다는 뚜렷하고 개성 있는 눈매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고 밝혔다.



이어 “트렌드에 따라 선호하는 눈매가 달라질 수 있어, 유행을 쫓기보다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개개인에 따라 결과도 달라

전문가들에 따르면 눈의 길이와 눈과 눈 사이, 미간 길이의 비율이 1:1:1일 때 균형 있는 눈매가 완성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러한 일반적인 기준도 개개인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심진희 원장은 “아웃라인의 큰 쌍꺼풀이 극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사람이 있고, 트임수술만으로 큰 인상 변화를 만드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 특징을 정확히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수술 전 정밀 진단 필수

대표적인 눈 성형인 쌍꺼풀 수술은 수술 방법에 따라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 절개법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수술 전 정밀 진단을 통해 눈꺼풀의 상태와 피부 두께, 눈 지방의 양, 눈 뜨는 힘 등을 고려해 수술법을 선택해야 하며, 얼굴 전체의 균형과 눈 크기, 눈매 등에 따라 쌍수 라인의 각도와 두께 등을 디자인해야 한다.


또 눈매가 답답해보이거나 또렷한 눈매를 원한다면 앞트임이나 윗트임, 뒷트임 등의 트임 수술을 적용할 수 있고, 눈이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는 안검하수 정도에 따라 절개, 비절개 방식으로 눈매교정을 진행할 수 있다.


심진희 원장은 “외모 트렌드나 유행에 따른 눈 성형은 개인의 개성을 살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불만족으로 인한 눈 재수술을 초래할 수 있어, 자기 얼굴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일괄적인 수술법이 아닌 유형에 따른 맞춤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가 중요하므로,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법과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치료 효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준 중 하나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