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이목구비와 피부 적용 대표적 수술 종류 및 특징은? 2022-05-23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됨에 따라 얼굴이 온전히 드러나게 돼 외모관리에 다시 돌입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수원 이상호성형외과 이상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를 개선하며, 이미지를 동안으로 되돌리기 위해 수술을 고려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에 이목구비와 피부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 방법과 주요 특징들을 알아본다.


◆상안검 거상술…눈꺼풀 피부 올려 처짐 방지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눈썹이 눈을 찔러 시력 저하를 야기하게 된다. 


선천적으로 처진 눈의 경우에도 개선이 필요한데, 이러한 것을 안검이완증이라고 한다. 


안검하수가 윗눈꺼풀 올림근이 내려앉아 눈동자가 작아 보이는 것과 달리 안검피부이완증은 상안검 피부가 늘어져서 아래로 처지는 경우에 해당한다. 


여기에는 상안검 거상술을 적용해볼 수 있다. 


이상호 원장은 “눈을 덮고 있는 늘어진 상안검의 조직을 절개하고, 근육을 고정시키는 방법이다. 동안 눈매를 만들어주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청춘미목술이라고도 불리우며, 또렷한 눈매 개선에 시야 확보로 미용적 및 기능적인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하안검 성형술…안검외반증 예방한 외안각 고정으로 단단하게 

눈 밑 주름이 심하고 눈 밑 지방이 처져 눈물 고랑이 생기며, 다크서클이 있는 경우에는 하안검 성형술을 적용할 수 있다. 


칙칙한 눈매를 개선하여 동안으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인데, 다만 눈 밑의 피부가 드러나 보이는 안검외반증을 예방하는 것이 수술에 있어서 중요하다. 


이상호 원장은 “기존의 하안검 수술에서 외안각고정술을 접목시킬 경우, 안검외반증 부작용을 예방하면서 재수술을 하지 않고도 영구적으로 효과를 유지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쌍꺼풀재수술…앞트임 성형 등 개개인 눈매 고

쌍꺼풀 수술은 가장 많이 행해지는 성형수술이지만 개인의 눈매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할 경우 모양에 대한 불만족스러움, 혹은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해야 한다. 


이는 첫 수술 실패 원인을 명확히 분석해야 하며, 이전 수술에서 6개월이 지난 후 진행해야 안전하다. 


개인의 기존 눈 모양, 크기, 얼굴의 전반적인 균형을 고려해서 디자인을 해야 한다. 


이상호 원장은 “눈을 보다 더 크게 보이게 하기 위해 진행하는 앞트임 수술은 쌍꺼풀과 병행해 아름다운 눈 모양을 얻을 수 있다. 다만 과도하게 트이는 경우 눈 앞머리의 붉은 조직이 보일 수 있기에 기존의 눈 크기, 눈 사이의 거리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코성형…얼굴 균형과 비례 맞춘 1:1 맞춤 솔루션 적용 

코는 얼굴에서 가장 높이가 높은 곳이면서 중심에 해당을 한다. 


코의 길이나 높낮이가 얼굴의 균형감을 조율하는 곳인 만큼 전체적인 비례를 종합해서 개개인별 맞춤 계획을 수립해 수술을 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전 코수술에 실패를 한 경우, 이미 조직이 손상된 상태이므로 그 실패 원인을 분석해 코재수술 또는 코재건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상호 원장은 “코 재수술은 이전 수술 최소 6개월이 지나야 하며, 염증이 생긴 경우 이를 먼저 치료하며 문제가 되는 보형물을 제거한 뒤 수술을 해보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안면거상술…근막층까지 당겨 재발 방지

안면거상술은 피부 처짐이 심한 중노년 층에서 진행할 수 있는 리프팅 수술이다. 


다만 피부의 겉만 당기게 되면 시간이 지나 다시 재발할 수 있으므로, 기존 안면거상술에서 업그레이드된 확장천근건막당김술을 통해 천근건막구조 즉 섬유근막층(SMAS층)까지 확실히 당겨주어야 재발을 방지하고 오래 효과를 유지해볼 수 있다. 


이상호 원장은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분들은 저렴한 비용이나 많은 유명한 곳의 추천 후기 등을 기준으로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재수술을 방지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개선을 해야 하는 만큼 경험이 풍부한 잘하는 곳의 전문의 맞춤 상담과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