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 신임 한희철 이사장, 안덕선 원장 선출 2022-03-0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이사회가 지난 2월 25일 제29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해 신임 이사장에 고려의대 한희철 교수, 신임 원장에 연세의대 안덕선 교수를 선출했다.

신임 이사장, 원장의 임기는 3월 1일부터 3년간이다.

신임 한희철 이사장은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정관 제15조에 의거하여 이사장후보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이사회에서 선출했다.

안덕선 원장은 제7기 원장 공모에 안덕선 원장이 단일후보로 응시해 정관 제16조에 따라 이사회에서 선출됐다.


신임 한희철 이사장은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이사장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계와 정부, 사회와 폭넓게 소통함으로써 미래 의학교육 발전에 의평원이 진정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임 원장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안덕선 원장은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지난 20년간 우리나라 의학교육 수준 향상에 큰 역할을 하였고, 이는 전임 원장님들의 리더십과 헌신에 힘입은 바가 크다”며, “이를 본받아서 의평원이 사회와 의학교육기관으로부터 신뢰받는 평가전문기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한희철 이사장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여 생리학교실 교수로 재직 중 교무부학장 및 의무교학처장을 역임했으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장과 의학전문대학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 대한생리학회 간행이사와 총무이사, 대한통증연구학회 부회장, 대한의학회 홍보이사 등 의료계 및 의학계 기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 바 있다. 현재 제5, 6, 7대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신임 안덕선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생리학교실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의사협회 및 대한의학회 학술이사, 기초의학이사, 의학교육이사를 두루 역임하였고 현재 대한기초의학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학교육평가원에서는 이사, 실행위원을 역임한 바 있고, 제5, 6기 수석부원장으로 활동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