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얼굴 지방흡입과 이식…윤곽라인 교정하는 방법 및 주의점은? 2022-01-21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동안으로 보이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바로 탱탱한 얼굴이다. 


어느정도 볼살이 있어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이 살게 되면 충분히 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쉽고, 얼굴살이 없이 말라 윤곽뼈가 도드라져 보이면 나이가 들고 퀭해 보일 수가 있다. 


티오피성형외과 이강우(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원장은 “얼굴의 지방도 어느 곳에 있는 지에 따라 인상이 달라 보일 수 있다. 턱이나 심부볼과 같은 곳의 불필요한 지방은 인상을 심술궂게 하고, 이마와 입가 등의 볼륨이 부족하고 푹 꺼지게 되면 피곤하고 나이가 들어 보여 이 부분에는 일정량의 지방이 필요하다.”며, “이에 1석 2조 효과, 1석 3조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을 통해서 윤곽라인을 보다 매끄럽게 교정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1석 2조 수술

1석 2조 수술의 경우 먼저 얼굴지방흡입으로 얼굴의 하안면부 지방을 흡입한 다음, 필요한 곳에 해당 지방을 이식하게 된다. 


이는 볼, 턱선, 이중턱 등 과도하게 형성이 된 지방을 제거한 뒤에 해당 공간에 지방 분해제를 주입해 지방을 다시 한번 더 파괴하여 날렵한 브이라인 턱선을 만들어준다. 


이강우 원장은 “뽑았던 지방은 광대 부근의 옆 볼이나 턱끝, 입가의 팔자주름과 같은 곳에 부분적으로 이식을 해 보다 예쁘고 자연스러운 윤곽 라인으로 교정해 1석 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1석 3조 효과

또한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을 한 경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굴 살이 처지거나 더 동그래져 보이고, 얼굴라인이 울퉁불퉁해 불만족을 야기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윤곽수술을 통해서 뼈를 갸름하게 축소할 경우, 뼈와 연부조직 사이에 공간이 생기면서 안면부를 감싸던 피부가 처지기 때문이다. 


뼈는 작아졌지만 얼굴 크기의 변화는 적고 턱과 볼 처짐이 발생해 이중턱, 심부볼 등이 도드라진다. 


이강우 원장은 “이 같은 경우에는 근육, 지방, 피부 3가지를 함께 개선해 윤곽라인을 전반적으로 교정해 1석 3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먼저 윤곽의 굴곡을 야기하는 앞볼, 볼살, 이중턱 등의 과도한 지방을 흡입하고, 안면윤곽 수술 후 처진 살을 실리프팅을 이용하여 위쪽으로 당겨주게 된다. 이후 뽑은 지방을 포인트 이식해 브이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둔탁한 이중턱 등 발생한 경우에도 적용 가능 

이는 광대 수술 후 볼처짐이나 사각턱 수술 후 입가의 심술보 지방, 양악 수술 후 발생하는 둔탁한 이중턱 등이 발생한 경우에도 적용해볼 수 있다. 


1석 3조 리프팅 윤곽라인교정 이후에는 재생레이저, 부기주사 등의 사후케어와 함께 땡김이와 찜질팩을 이용해서 남은 잔부기도 함께 관리가 가능하다. 


이강우 원장은 “윤곽수술 후 발생하는 여러가지 볼처짐이나 이중턱 등의 문제를 비롯해 기존에 갖고 있던 부족한 얼굴의 볼륨감 등을 다양한 윤곽교정 프로그램으로 개선해볼 수 있다.”며, “개개인의 윤곽라인이 갖고 있는 문제점과 특성을 고려해 1:1 맞춤 디자인을 해야 하는 만큼,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전담 진료하는 지를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