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아주대병원 최진혁 교수, 대한종양내과학회 회장 취임 2021-05-2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아주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최진혁 교수가 지난 21일 개최된 대한종양내과학회 제19차 정기 심포지엄 및 총회에서 제16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간이다.
신임 최진혁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술활동, 대외교류, 대국민 홍보 등을 통해 학회 발전과 암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최진혁 회장은 지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종양내과학회 상임이사, 부회장 등을 역임하 며 학회 발전을 위해 힘써 왔다.
최진혁 회장의 전문진료분야는 폐암, 위암, 두경부암이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1996년부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종양혈액내과학교실에서 근무중이고,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와 캐나다 국립암센터에서 연수했다.
유럽종양내과학회 우수논문초청상, 대한종양내과학회 보령우수연구자상, 보령학술상, 대한암학회 우수연구자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지난 2005년에 창립된 학회로 임상 종양학에 관한 지식 증진과 임상 종양 의사간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해 암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항암화학요법을 담당하는 종양내과 의사들의 주 학회로, 현재 약 1,100명의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