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일차진료학회, 2021춘계학술대회 개최…사전등록자수 1300명 돌파 2021-05-20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일차진료학회(회장 김경덕)가 오는 23일(일)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상황에 따른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녹화로 학술대회를 준비하여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일차진료, 통증, 피부질환, 레이저치료 및 영양기능의학 5개 파트로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실제 개원가에서 당장 만나게 되는 환자의 문제를 5개 분야별로 접근하면서 진단과 치료는 물론 병원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어려운 개원가 현실에서 실질적으로 알아야 될 부분에 대해서 실전적이고도 학술적 접근을 하게 될 예정이다.
김경덕 회장은 “500명을 목표로 준비했던 행사는 현재 사전 등록자수가 약 1,300명을 돌파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각 분야에서 명강사님들을 모시고 진료의 기본기는 물론, 최신 트렌드까지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근거중심의 체계적 치료방법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여, 회원들께 수준 높고 실전적인 의학적 지식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학술대회 이후 대한일차진료학회 내에서 각 파트별로 좀 더 심화학습을 원하는 정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학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진료 분야에 도전하는 회원들에게 길라잡이 학회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03년부터 출범하여 올해 18년차를 맞는 대한일차진료학회는 정회원 약 5,000명의 학회로 첫 개원과 진료에 나서거나, 새로운 진료영역의 확대를 원하는 경우 길라잡이가 되는 걸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