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3월 27일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개최 ‘신경생리와 공학의 연계’ 주제 2021-03-16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회장 서대원,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교수)가 오는 3월 27일 2021년도 제25회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신경생리와 공학의 연계’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말초 첨단 분야인 로봇 공학, ▲중추 최신 분야인 발작감시, ▲교육 목적의 신경생리검사의 판독 오류에 대한 강연, ▲신경생리검사 학회와 연합하여 신경초음파, 수면다원검사 수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학회에서는 이상운동질환에서 경두개 직류자극, 손목터널증후군에서 적외선 체열검사의 응용에 대한 학술연구비 연구 결과도 발표된다.
또 매년 진행해오던 워크숍을 비대면 강의로 대신할 예정이다.


서대원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주제를 마련, 임상신경생리 분야의 교류 및 최신지견을 나눌 시간과 공간을 마련해 거리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검사실에서 검사를 진행하는 기사와 신경과 전문의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지견을 배우고 교류하며, 한차원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임상신경생리는 말초신경계 질환의 진단을 위한 신경전도와 근전도, 중추신경계 질환의 진단을 위한 뇌파와 유발전위, 기타 뇌신경질환을 위한 수면다원검사, 어지럼검사, 자율신경검사, 초음파검사의 기본이 된다.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는 이를 전문으로 하는 신경과 전문의들이 모여 학술활동을 하는 곳이다.

온라인 사전 등록 신청은 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한의사협회 온라인 연수평점 (5평점)이 인정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