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3월 10일 ‘서울, 경기’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은? 2021-03-11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서울특별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보고 및 논의한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취업준비 대학생’ 장학금 지원

서울특별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취업준비 대학생’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의 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 또는 서울 시민이면서 서울지역 외 대학 재학생으로, 2021년 8월 또는 2022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선발인원은 285명이며, 1인당 15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 8일(월)부터 3월 19(금)까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외국인 노동자 대상 진단검사 행정명령 발표 

경기도는 외국인 고용 사업장의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도내 외국인 노동자 1인 이상 고용사업주 및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진단검사 행정명령(3.8~3.22)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사업주는 외국인 노동자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외국인 노동자는 지체없이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경기도는 “오는 3월 22일(월)까지 사업장 주소지 또는 외국인 노동자 실제 거주지 소재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하여 주시고, 검사에 따른 출입국외국인 관서 통보와 기타 단속은 유예하는 등 불이익은 없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