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응급의학회 ‘코로나 확산방지 발열·호흡기환자 전원지침권고안’ 마련 대한의사협회, 일선 병원에 전달 2021-02-26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응급의학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발열·호흡기환자 전원(轉院·병원 간 이송) 지침 권고안을 마련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이를 일선 병원에 전달해 의료진들이 공유하고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일선 의료계는 그동안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를 1차 의료기관이나 요양병원에서 상급의료기관 또는 응급실로 이송할 때 감염 위험 등으로 신속한 조치가 어려워 환자들의 안전에 위험을 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의협은 응급의학회에 ‘발열·호흡기 증상 환자 전원 가이드라인’을 개발해달라고 의뢰했고, 학회는 지침서 권고안을 만들어 의협에 제공했다.


이 권고안에는 ▲응급환자의 감염 위험도 평가와 진료절차 ▲감염병 유행 시기 전원 대상병원 선정과 전원 절차 ▲응급의료자원정보 활용 방법 ▲해외 요양병원 환자 전원에 대한 국외 지침 고찰 등이 담겨 있다.
응급의학회 김인병 공보이사는 “일선 병원이 이번 권고안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 의심 환자가 응급실을 오면 감염 위험도 평가와 사전 분류 등을 통해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발열·호흡기환자 전원지침 권고안 요약문은 (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