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국포도막학회, 11월 15일 ‘포도막염 바로알기’ 온라인 건강강좌 개최 포도막염의 특성 및 증상, 치료 방법 등 설명, Q&A 도 진행 2020-11-02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한국포도막학회(회장 함돈일, 삼성서울병원 안과)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포도막염 바로알기’ 캠페인 일환으로 오는 11월 15일(일)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학회 소속 안과 전문의들이 참여, 포도막염의 특성부터 증상, 진단 및 치료 방법까지 심도 깊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는 ▲포도막은 무엇이고, 포도막염은 어떤건가요?(서울대병원 오백록) ▲포도막염의 대표적인 증상 및 일반적인 치료 (한길안과병원 이경민) ▲포도막염 검사-안과 검사 및 전신 검사의 종류와 의미 (수원 문안과 최혜림) ▲대표적인 전신질환과 관련된 포도막염: 하라다병, 베체트병, 강직성척추염 (한양대병원 안성준) 등 총 4개의 강연 세션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건강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개최 시간에 맞춰 온라인 링크에 접속하면 강좌를 들을 수 있으며, 포도막염 환우 및 가족은 물론 포도막염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포도막학회 함돈일 회장은 “포도막염은 실명까지 부를 수 있는 심각한 안과 질환이지만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아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며, “이번 건강강좌는 포도막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올바른 치료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한 만큼 이를 통해 일반국민들이 포도막염을 좀 더 잘 아시고, 조기 진단 및 효과적인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 접수 시에는 포도막염 건강강좌 신청이라는 문구와 함께 신청자 성함, 연락처를 기재해야 한다.
접수 : ▲ 한국포도막학회 이메일(uveitiscam@gmail.com) ▲ 휴대폰 문자(010-3697-0263)
문의 : 캠페인 사무국(02-518-8678)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