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제2회 대한의학회 회원학회 대상 수상 2020-09-1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회장 김재규 중앙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가 지난 9월 8일 제2회 대한의학회 회원학회 ‘세부·융합학회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가 선정된 세부·융합학회 부문 회원학회 대상은 기초 및 전문과학학회를 제외한 총 150개의 학회 중 학술활동의 결과, 임상진료지침 발표 등의 학회로서의 기본 역할의 충실도 및 대한의학회 회무에 대한 참여도를 평가하여 선정됐으며, 상패와 함께 상금은 2,000만원이다.
김재규 회장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창립 23주년을 맞아 그동안 학회에서 꾸준히 이루어 낸 학술활동 업적 및 임상진료지침 개발에 대한 성과 등을 이번 수상을 통하여 종합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학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수상의 기쁨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또 “대상 수상 학회라는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연구 및 학회 활동을 활발히 하여 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의학회는 국내 의학 학문 발전을 이끌고 있는 회원학회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대한의학회 회원학회 대상’을 제정했고,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시상을 진행하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