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제 25차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 개최 400개 이상 연구결과 발표, 교양강좌 10개, 인쇄물 최소화 등 2019-10-3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이비인후과학회가 지난 10월 17일~18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약 1,0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제25차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과 분야의 보청기, 중이염, 두개저 종양, 내이관련 중개연구와 비과분야의 알레르기 질환, 부비동 종양, 비중격수술, 코성형, 두경부 분야의 구강암, 침샘암, 호흡기 유두종, 기관식도 수술 등에 대한 집중적인 강의와 토의가 있었으며, 400개 이상의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학술적인 토론 외에도 알찬 10개의 교양강좌들과 함께 의료윤리교육, 보험세미나, 의료법 등의 주제에 대한 교육시간도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학술대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적용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회원 간의 의견소통, 투표, 설문조사, 학회자료 공유 및 경품추첨을 시도해 호평을 받았다.

이는 향후 학술대회에서도 지속적으로 적용, 인쇄물을 최소화해 친환경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학술대회로 발전시켜간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여수지역 시민들을 위한 이비인후과 건강공개강좌를 개최해 이비인후과에서 흔하고 중요한 질환을 일반인들에게 설명하고 궁금한 사항에 답변하는 자리도 마련돼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강좌에는 귀, 코, 목 각 질환에 대하여 각 분과학회 및 유관학회 회장들이 직접 강의를 하고, 질의 답변에 참여해 일반인들의 이비인후과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대한이비인후과학회는 “수려한 경관의 여수에서 시행된 이번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는 각종 프로그램이 조화롭게 구성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향후 학문적인 발전과 참가자들의 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주관으로 대한이과학회, 대한비과학회,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등의 3개 분과학회와 대한청각학회,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대한기관식도학회 등의 5개 유관학회가 학술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비인후과 분야의 전반적인 학술교류와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