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소아청소년 비만예방 헌장 선포…3대 의지 제시 ‘더 좋은 영양, 더 나은 예후’ 영양심포지엄 개최 2019-09-1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회장 최병호, 경북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소아청소년 비만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지난 8일 서울아산병원 연구동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영양심포지엄에서 ‘소아청소년 비만 예방 헌장(이하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병호 회장을 비롯한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회원들은 헌장을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헌장의 주요 내용은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위하여 소아청소년 비만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겠습니다,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우리나라 소아청소년 비만의 효과적인 예방과 관리를 위해 국가보건정책 수립의 조력자로서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모든 회원은 우리나라 소아청소년 비만과 비만합병증을 극복하기 위해 진료와 연구, 교육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맡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등이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최병호 회장은 “소아비만과 관련해 공익광고가 필요하고, 패스트푸드 및 야식 등에 대한 광고 제한이 필요하며, 지속적인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지난 8일 서울아산병원 연구동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더 좋은 영양, 더 나은 예후’라는 주제로 영양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장 건강을 위한 prebiotics, probiotics, postbiotics, ▲2020년도 영유아건강검진 개정안의 영양부분 소개, ▲진료실에서의 활용법과 생애 주기에 합당한 상담 방법, ▲2019년 1월에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에서 발표한 우리나라 ‘소아청소년 비만 진단 및 치료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소아 비만진료지침을 총정리해 상세히 소개하는 등 눈길을 모았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