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노인의학회 제28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만성질환들의 최신지견, 회원들의 요청 강의 등 구성 2018-04-0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노인의학회(회장 이욱용)가 오는 8일(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제28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9차 치매특별등급 의사소견서 작성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2017년도에 개정된 고혈압 가이드라인 ▲잠복결핵,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만성질환들의 최신지견 ▲생명연장을 위한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또 지난 학술대회에서 회원들이 요청했던 ▲노인에게서 혈관 건강, 당뇨 및 인지기능 장애, 변비, 어지럼증에 대한 강의▲2018년도에 변한 노인 건강검진에 대한 강의도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매 의사소견서 교육 미이수자들을 위한 ‘장기요양 치매특별등급(5등급) 의사소견서 발급을 위한 교육’도 별도로 편성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욱용 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출결관리 강화 및 부분평점 운영 방침에 따라 처음부터 끝까지 연수교육을 이수해야만 전 평점이 인정되며, 치매특별등급 교육 이수증도 발급된다”며, “수강 단축시 부분평점 인정 되는 만큼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